
집으로 돌아가기 위한 피케이의 좌중우돌 이야기
아름다운 지구 푸른 하늘에 거대한 구름 속에 우주선이 서서히 지구에 착륙했습니다. 그리고 알몸인 채 이상한 목걸이를 한 남자(피케이)가 우주선에서 내렸습니다.
기대에 찬 남자는 최초의 지구인과 좋아하게 됩니다. 그리고 최초로 만난 지구인에게 어이없게 목걸이를 도둑 맡게 된다. 한편 벨기에서 유학 중인 자구는 가족들에게 남자 친구가 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런데 하필 남자 친구가 인도와 사이가 안 좋은 파키스탄인이라는 말에 자고 아버지는 평소 믿고 의지했던 종교 지도자(타파스 티)를 서둘러 찾아가게 됩니다. 자구는 평소 모든 일을 종교 지도자와 상의하는 아버지가 못마땅했습니다. 타파스 티는 자구가 남자 친구와 결혼하지 못한다고 예언을 했습니다. 아버지는 자구의 결혼을 반대했지만 자구는 신의 예언을 잘못된 것이라 생각했고 남자 친구와 결혼식을 급하게 진행했다.
그런데 종교지도자의 예언처럼 남자 친구는 이별 편지 한 통을 남긴 채 결혼식장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상실감에 빠져버린 자구는 인도 델리로 돌아와 열심히 일만 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신을 찾고 있다는 전단지를 돌리는 한 남자를 만나게 됩니다.
회사로 돌아온 자고는 신을 찾고 있는 남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취재 허락을 받고 싶었습니다.
피케이는 지구 생활 적응 중에 우연히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었다.
사고를 낸 아저씨는 그가 아무 말도 못 하고 기억마저 전부 잃었다고 생각해 그냥 버리고 달아나려 했지만 죄책감 때문에 차마 그러지 못했습니다.
아저씨는 피케이가 기억을 찾을 때까지만 함께 해 주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사람의 손을 잡고 있으면 인간의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 피케이. 우연한 계기로 피케이는 6시간 동안 여자의 손을 잡아 인간의 언어를 습득하게 되었다. 그리고 아저씨에게 자신의 목걸이를 도둑맞은 이야기를 해 주게 됩니다. 목걸이 리모컨을 찾아야 우주선을 불러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는 피케이는 대도시 델리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피케이가 리모컨 목걸이를 찾으려 할 때마다 모두들 한결같이 그런 일은 신만이 할 수 있어 대답을 듣게 됩니다.
피케이는 자신의 리모컨을 찾으려면 신을 만나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래서 피케이는 무작정 신이 계신다는 신전을 찾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테스트 삼아 신에게 아무 부탁이나 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피케는 먹을 것을 구하는 영적인 체험을 하게 되고 본격적으로 리모컨을 찾기 위해 신전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피케이는 다른 사람들처럼 헌금도 하고 열심히 기도를 했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자 사기를 당했다고 생각했고 경찰서까지 찾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피케이는 이번엔 사원이 아닌 성당을 찾아가 보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피케이는 별생각 없이 사원에서처럼 코코넛과 향을 피우며 당당히 성당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사원에서 했던 것처럼 성당에서도 의식을 행했습니다.
뭔가 잘못된 것을 깨달은 피케이는 성당에서는 코코넛이 아니라 포도주를 가져와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피케이는 돈을 챙기고 포도주를 사 이번에 이슬람 사원으로 향했습니다.
이슬람교는 금주를 해야 하는데 버젓이 술을 들고 찾아간 피케이 또다시 사람들에게 쫓기기 시작했습니다. 사원, 교회, 예배당, 신전, 등을 오고 가며 매번 피케이는 잘못된 행동으로 사람들에게 혼줄이 났습니다.
피케이는 리모컨을 찾겠다는 신념으로 정말 열심히 수많은 종교 행사들을 참여하며 최선을 다해 힘겨웠습니다. 그리고 지구에는 정말 많은 신들이 함께 살고 있다는 걸 알게 되는데요.
하지만 아무리 기도해도 목걸이 찾기를 실패하자 피케이는 점점 불안해졌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조각상 만드는 곳에서 수많은 종류의 신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간절한 기도를 끝내는 순간 피케이는 사원을 찾아다닐 게 아니라 직접 신을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 드디어 낯익은 신을 만나게 됩니다.
그를 쫓아가는 피케이 그리고 도망가는 신.
피케이는 신을 쫓다 우연히 타파스 티가 신에 대한 설교를 하는 장소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정말 신이 인도한 것인지 피케이는 그토록 찾아 헤맸던 리모컨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피케이는 그대로 쫓겨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지구에 와서 있었던 이야기를 전부 해 준 피케이
자구는 그의 말을 믿기 어려웠습니다.
자구는 구걸하는 할아버지에게 속은 거라며 말했지만 피케이는 할아버지가 결혼기념일에 호텔 아이스크림을 먹다 돈이 부족해 구걸하며 있었다며 할아버지의 생각을 읽은 것을 말해주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자구는 피케 말이 정말인지 노인을 쫓아가 봤습니다.
세상에 피케이의 신비로운 능력 그가 한 말도 모두 사실이었습니다.
그녀는 서둘러 피케이를 만나기 위해 전단지에 적힌 주소를 찾아갔습니다.
그녀는 피케이의 신에 대한 생각이 타파스 피 같은 칭송받는 종교인과는 또 다른 관점으로 시청자들에게 신선하게 다가올 수 있다는 걸 설명했습니다.
갑자기 일어난 거대한 폭발로 기차역은 삽시간에 아수라장이 되었습니다.
피케이는 오늘 만나기로 했던 유일한 친구 대 루싱 아저씨를 잃게 되었습니다.
피케는 너무나 상심을 하게 됩니다.
너무도 착잡한 심정의 피케이와 타파스 피와 텔레비전 토론 배틀이 시작되었습니다.
토론이 계속되고 피케이는 타파스 피가 과거 한 예언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상처를 받고 있었다고 꼬집었습니다.
타파스 비는 그렇게 목걸이를 걸고 마지막 내기를 제안했습니다.
그리고 과거 타파스 비가 자구 남자 친구에 대한 예언을 언급하며 그 예언이 맞았는지 틀렸는지 묻게 되는데요.
결국 진실을 가리기 위해 오랫동안 연락을 끊어왔던 남자 친구에게 연락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전화를 받은 남자 친구는 편지를 남긴 적이 없고 여전히 자구를 사랑하고 있었습니다. 피케이는 잘못된 예언이 선입견을 만들어 사람들이 불행해질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냈습니다. 그리고 높은 시청자들의 공감 덕분에 목걸이를 돌려받아 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렇게 피케이는 고향으로 돌아가고 자구는 피케이를 그리워하며 영화는 끝이 나게 됩니다.
영화 시청 후 느낀 점
2014년 개봉한 영화 피케이는 코미디 드라마 영화이다.
1천200만 달러의 예산으로 전 세계 1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벌인 최초의 인도 영화이다.
주인공 피케이는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리모컨을 찾기 위해 대도시를 다니고 지구인들이 언어를 습득하고 환경에 적응한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신을 찾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 진정 원하는 것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피케이 모습을 보며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반성하는 시간이었다.
또한 나는 신앙인으로서 나의 방법이 아닌 하나님께서 진정으로 원하는 방법으로 신앙을 해야 하는데 내 맘대로 하는 신앙의 모습을 돌아보게 되었다.
댓글